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100세까지 살기

나의 우울증 테스트 !!우울증 극복 방법

나의 우울증 테스트!! 우울증 극복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심리적으로 신체적으로 많이 힘드시지요?

오늘은 무서운 악마의 그림자 우울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울증은 흔한 정신질환으로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립니다.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병,

우울증은 쉽게 지나치면 안 되는 이유가 나의 삶 전체에

큰 영향을 끼쳐 무기력하게 만들어 결국엔 내 의지만으론

고치기 힘든 상황까지 가게 되기 때문인데요.

만성 우울증, 분노조절장애, 대인기피, 공황장애

더 나아가 환청이나 환각을 보게 되고 자살까지 생각하게 되는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 되는 것이 우울증입니다.

혼자 있고 싶고, 눈물이 나고, 슬프고, 어쩔 때는 죽고 싶기도 하고....

어쩌면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정서적인 감정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심해지면 심각한 결과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그 감정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울증의 예방과 치료는 어떤 것이 있나 살펴볼게요.

첫째, 행동 습관 바꾸기

즐겁거나 성취감을 주는 활동을 할 때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즐거운 활동이나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활동을 증가시키는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둘째, 사고방식 바꾸기

우울한 사람들은 자기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 중에서 긍정적이거나 중립적인 측면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을

더 잘 주목하고 기억하는 경향이 있다. 이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입니다.

셋째, 대인관계의 개선

가까운 사람들과의 인간관계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부부치료, 가족치료는 인간관계의 조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인간관계 개선은 우울증에서 회복되는데 필요한

긍정적 지지를 제공하는 아주 중요한 수단입니다.

넷째, 약물치료

우울증이 아주 심하거나 장기간 계속되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안절부절못하고, 피곤하고, 입맛을 잃는 등

여러 가지 생리적인 증상을 경험할 경우에는

정신과 의사와 상의 후 우울증 치료제를 사용해야 한다.

몸이 아프면 병원을 가듯이 마음이 아파도 병원을 찾는 일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맛있는 음식으로 우울증 극복하기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4/01/2015040102030.html

 

안재욱, 과거 우울증으로 고생…이때 필요한 음식은?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안재욱과 최현주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자 안재욱이 과거에 우울증을 겪었다는 고백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안재욱은 과거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우울증을 겪었다"며 "드�

health.chosun.com

 

자!! 그럼 나의 우울증은 몇 점이나 될까 알아봅시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웃을 수 있는 그날까지 파이팅!!!!!!

 

 

나의 우울증 테스트
 

부산정신과 서일석정신건강의학과의원

서면역, 우울증, 불안, 공황장애, 불면증, 치매, 조현병, 알콜중독, ADHD, 소아정신과, 자가진단

mind-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