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정보

고속버스 예매 바로가기

고속버스 예매 바로가기

고속버스 예매 바로가기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족의 대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온 상황인데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고향방문을 자제하고는 있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향을 방문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자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동거리가 먼 경우에는 편리하게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목차
고속버스 예매방법
고속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
고속버스 예매 바로가기

 

고속버스
고속버스

 

고속버스 예매방법

고속버스 https://www.kobus.co.kr/main.do사이트에서 할수가 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시에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비회원으로도 충분히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메인화면에서 편도를 이용할 것인지 왕복을 이용할 것인지를 선택하여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해 주세요.

고속버스고속버스 예매
고속버스 예매 방법

당일 출발 차량의 경우 출발시간 1시간 전까지 홈페이지 예매가 가능하고 1시간 미만 출발임박 차량의 예매를 원하시면 고속버스 모바일앱에서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1회 최대 예매 매수는 6 매이고 일부 시외 우등 노선에 한정하여 10매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일반 고속 청소년 할인은 터미널 현장에서 학생증 및 청소년증을 제시해야만 할인이 적용되고 탑승 시 소지가 꼭 필요합니다.

고속버스 터미널조회고속버스 배차조회
고속버스 예매 노선조회

출발지와 도착지를 조회한 후 취소 수수료도 확인을 해주시고 원하시는 고속버스 시간을 선택해 주세요. 인원수를 선택하여 좌석을 확보해 주시면 정확한 요금이 조회가 됩니다. 편도를 이용했다면 여기서 결제를 해주시면 되고 왕복으로 신청하였다면 오는 고속버스까지 함께 조회를 하여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좌석선택
고속버스 예매 좌석선택

좌석과 금액을 선택 후 이제 결제만 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고속버스 예매는 회원 로그인과 비회원 예매를 할 수가 있지만 마일리지 등의 혜택을 받고 싶다면 회원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속버스 비회원 예매고속버스 예매 조회정보
고속버스 예매 회원 비회원

고속버스 왕복승차권 예매 시에는 카드결제만 가능하고 계좌이체가 되지 않습니다. 편도의 경우에는 일부 노선은 계좌 이체가 지원되지 않는 노선이 있기 때문에 계좌이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카드결제를 이용해야 합니다. 예매가 완료된 후 예매 확인, 취소, 변경 메뉴를 통해 예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

고속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는 예매 당일이나 승차일 2일 전 취소 시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예매후 출발일 1일전~출발 1시간 전 취소는 승차권 요금의 5%,예매후 출발1시간 이내 취소시 승차권 요금의 10%,고속버스 출발후 도착예정시간전 취소시에는 승차권 요금의 30%가 부과됩니다.

고속버스 예매 바로가기

 

고속버스통합예매

 

www.kobus.co.kr

예매한 승차권의 창구 발권은 출발시간 이전에 출발지 터미널에서 발권이 가능하고 예매에 사용한 신용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홈티켓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쇄하면 별도의 창구 발권이 필요 없고 예매 시 모바일 티켓을 발권하면 별도 발권 절차 없이 고속버스 모바일앱으로 승차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정보
 

2022년 대체공휴일 적용대상

2022년 대체공휴일 적용대상 2022년 대체공휴일 적용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2022년이 시작된지 벌써 한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2022년 대체 공휴일의 경우 전년과 비교하여 2일이 더

egg.acount.co.kr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예상조회 방법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예상조회 방법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예상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해외여행을 갈 수가 없는 상황이라 국내 여행을 주로 다니는

egg.acount.co.kr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경기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egg.acount.co.kr

 

근로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근로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근로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아직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사업체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근로

egg.acount.co.kr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대상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대상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하여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리라 예상이 되는데요. 소상공인 희

egg.acount.co.kr